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서버 강좌 (JE)

마인크래프트 서버 여는 법 1-1 공유기 설정하기

서버를 열어 멀티를 하려면 먼저 공유기에서 포트 접속을 허용해주는 Super DMZ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 글은 LG U+ 공유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공유기 설정이 어렵거나 이미 하마치가 설치되어 있다면 하마치를 사용해 서버를 여는 방법도 있습니다.

1. 공유기 설정 들어가기

윈도우 검색에 CMD를 검색해 명령 프롬프트를 켜고 ipconfig/all을 입력해 줍니다. 그 후 나온 문자 중에서 물리적 주소(MAC 주소)와 기본 게이트웨이를 복사해줍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복사해둔 기본 게이트웨이를 입력해줍니다. 만약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는다면 1-3 방화벽 설정하기로 넘어가면 됩니다.

2. 공유기 설정 비밀번호 입력하기

공유기 설정 들어간 후 아래의 공유기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뜹니다. 패스워드 칸에는 공유기 본체에 적힌 웹admin암호를 입력하고, Code 칸에는 아래에 나온 로봇 로그인 방지 코드(qcvhka)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3. Super DMZ 설정하기

DMZ 서버 화살표를 눌러 DMZ 서버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Super DMZ 사용함을 선택하고 MAC 주소 입력 칸에 복사해둔 물리적 주소를 입력한 후 설정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Super DMZ를 설정하면 공유기가 재부팅을 해서 약 1분 동안 모든 기기의 네트워크 연결이 끊깁니다. 시간이 지나면 공유기가 켜지고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하면 공유기 설정은 끝났습니다.

 

공유기 설정의 장단점
장점 단점
서버에 들어오는 사람이 따로 설정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들어올 수 있고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이 하마치를 사용하는 방법에 비해 복잡하고 외부 아이피를 공유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