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서버 강좌 (JE)

마인크래프트 서버 강좌 4-6 도메인 설정하기

보통의 대규모 서버들은 서버 주소가 숫자가 아닌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예 mc.hypixel.net, play.hivemc.com) 서버 주소를 숫자가 아닌 영어로 설정하려면 도메인이 있어야 합니다. 도메인은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 도메인을 만들어 사용할 것입니다. (이미 도메인이 있다면 3. 도메인 설정하기부터 하면 됩니다.)

1. 내도메인.한국 회원 가입하기

내도메인.한국 사이트에 접속해 오른쪽 위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준 후 로그인합니다.

2. 도메인 만들기

일반 도메인 검색창에 자신이 쓸 도메인 주소의 앞자리를 쓰고 검색합니다. (예 abulle.tistory.com : abulle) 한글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검색한 도메인에서 등록 가능한 도메인을 선택해 등록해줍니다. (kro.kr 추천)

3. 도메인 설정하기

등록하기를 눌러 나온 창에서 고급설정 (DNS)의 IP연결(A) 왼쪽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오른쪽 빈칸에 자신의 서버 주소 또는 자신의 하마치 주소를 적고 수정하기를 눌러 저장해줍니다.

 

도메인이 설정되었다면 자신의 도메인:포트를 서버 주소 칸에 적어 접속이 가능해지며, 포트가 25565일 경우 생략이 가능합니다.

4. 도메인 기간 연장하기

자신의 도메인의 만료일이 되기 30일 전부터 만료일이 빨간색으로 뜹니다. 빨간색이 된 만료일을 누르고 확인해주면 기간이 원래의 만료일의 1년 뒤로 무료로 연장됩니다. 이때 만료일까지 연장을 하지 않으면 도메인이 자동 삭제되어 자신이 다시 등록하기 전까지 사용할 수 없으며 삭제된 상태에서 자신보다 먼저 다른 사람이 그 도메인을 등록하면 그 도메인은 다른 사람이 삭제할 때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