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서버 강좌 (BE)

마인크래프트 BE 서버 강좌 LAN 서버 열기

이 방법은 XBOX 친구 멀티플레이 방식이 생기기 전에 사용되던 방법이고, 근거리에서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해 간편하게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을 이용한 방법이므로 장거리에서의 멀티를 할 때에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1. 내부 IP 고정하기

 

서버를 열 기기의 Wi-Fi 설정에서 연결한 Wi-Fi를 꾹 눌러 네트워크 설정 관리에 들어가줍니다.

 

 

고급 옵션 표시를 체크하고, IP 설정을 고정으로 바꿔 저장해줍니다. 입력 칸들에 적힌 것들은 처음 적혀있던 것에서 수정하면 안 됩니다.

2. 포트포워딩하고 외부 IP 확인하기

192.168.219.1에 들어간 후 아래의 공유기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뜹니다. 패스워드 칸에는 공유기에 적힌 웹admin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Code 칸에는 아래에 나온 로봇 로그인 방지 코드(qcvhka)를 적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됩니다.

 

 

네트워크 설정의 NAT 설정을 눌러 포트포워딩 설정에 들어갑니다.

 

포트는 19132, 프로토콜은 UDP로 적고, 내부 IP 주소에 네트워크 설정 관리에서 나온 IP 주소를 적어 추가해줍니다. 포트포워딩이 완료되면 외부 아이피로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외부 IP 확인하기

3. 서버 열기

서버를 열 맵의 멀티플레이 설정에서 멀티플레이 게임 옵션과 LAN 플레이어 검색 가능을 켠 후 맵에 들어갑니다.

4. 서버 들어가기

서버 이름에 자신이 서버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을 적고, 서버 주소에 서버를 연 사람의 외부 IP를 적어줍니다.

LAN 서버 열기의 장단점
장점
XBOX 친구가 아닌 사람도 IP만 알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여는 방법도 XBOX에 비하여 어려운 데다가 외부 IP를 공개하므로 안전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