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기타 정보

[PC]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

마인크래프트에는 게임의 재미나 편의성 등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모드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드 파일을 다운로드한다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인크래프트에 모드를 적용하려면 Forge나 Fabirc 등을 먼저 설치해 줘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중에서도 전 세계 사용률이 95% 이상으로 가장 높은 Forge 설치법을 설명하고 모드를 적용해볼 것입니다.

Forge 설치하기

Forge를 설치하기에 앞서 모드를 적용할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한번 구동시켜 줍니다.

 

Forge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후 왼쪽에서 자신이 적용할 마인크래프트의 버전을 선택하고 Download Latest(최신 버전)의 Installer를 눌러 다운로드해 줍니다.

 

forge_installer.cmd
0.00MB

forge_installer를 다운로드해 forge와 같은 폴더 안에 넣고 다운로드한 forge의 파일 이름을 inst로 수정한 후 실행시켜줍니다. 만약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하기를 보고 자바를 설치합니다.

 

Install client를 선택하고 ... 을 눌러 마인크래프트 라이브러리 폴더를 선택해 준 후 확인을 눌러 설치해 줍니다. (기본 경로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necraft)

 

플레이할 버전의 Forge를 선택해 실행시킵니다. 실행시킬 때 Forge가 아닌 일반 마인크래프트로 실행시키면 모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드 탭이 생겼다면 Forge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모드 적용하기

Forge가 설치되면 마인크래프트 라이브러리 폴더에 mods 폴더가 생깁니다. mods 폴더 안에 모드를 적용할 버전의 이름으로 폴더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기본 경로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necraft\mods)

 

적용할 모드를 다운로드해 mods\버전 폴더로 옮겨줍니다. 대부분의 모드 파일은 jar나 zip입니다. 다운로드한 모드 파일은 절대로 압축 해제를 하지 않고 넣어야 합니다.

 

폴더에 모드를 넣고 Forge로 마인크래프트를 실행시키면 모드 적용이 됩니다. 다양한 모드들을 적용하고 싶다면 마인크래프트 자료/모드 (JE)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모드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