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서버 강좌 (JE)

마인크래프트 서버 여는 법 3-4-1 모드 서버 열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서버 소프트웨어로 서버를 열었을 때는 모드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Forge로 서버를 열면 모드를 적용한 서버를 열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Forge를 다운로드하고 서버를 열어볼 것입니다.

1. Forge 버전 선택하고 다운로드하기

Forge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후 왼쪽에서 자신이 열 서버의 버전을 선택하고 Download Latest(최신 버전)의 Installer를 눌러 다운로드해 줍니다.

2. Forge 서버 라이브러리 다운로드하기

forge_installer.cmd
0.00MB

forge_installer를 다운로드해 forge와 같은 폴더 안에 넣고 다운로드한 forge의 파일 이름을 inst로 수정한 후 실행시켜줍니다. 만약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하기를 보고 자바를 설치합니다.

 

 

Install server를 선택하고 ... 을 눌러 서버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할 빈 폴더를 선택해 준 후 확인을 눌러 다운로드해 줍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위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3. Forge 서버 열기

다운로드한 폴더로 가서 libraries 폴더와 파일 두 개가 다운로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forge로 시작하는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변경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강좌 3-3 배치파일(bat) 만들기를 보고 메모장을 켜서 서버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한 폴더에 배치파일을 만들고 한번 실행해 줍니다.

 

배치파일을 실행시킨 후 새로 생긴 파일들은 삭제해선 안됩니다. 서버 파일들 중 eula를 메모장으로 켜서 EULA에 동의해주고 다시 실행기를 켜줍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실행기에 Done (XX.XXXs)! For help, type "help"가 뜨면 서버가 열린 것입니다. 이때 절대 실행기를 X를 눌러 꺼선 안되고 일반 서버와 똑같이 stop를 쳐서 서버를 닫아야 합니다.

 

모드 서버에 들어가는 방법은 일반 서버에 들어가는 방법과 거의 같지만 모드 서버는 서버에 적용된 모드를 들어오는 플레이어도 모두 적용해 줘야 합니다.

 

만약 이 창이 뜬다면 두 체크박스 모두 체크해 주고 액세스 허용(A)를 눌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