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서버 강좌 (JE)

마인크래프트 서버 여는 법 3-4 서버 열기

서버 소프트웨어실행기가 준비되었으니 이제 서버를 열 수 있습니다.

1. 실행기 구동하기

이전 강좌에서 만든 배치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2. EULA 동의하기

실행기를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생깁니다. 그중 eula를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맨 아래의 eula=false를 eula=true로 바꿔 EULA에 동의해줍니다. 위를 동의한다면 EULA 약관을 위반하지 않는 전제하에 서버를 열 수 있게 됩니다.

 

By changing the setting below to TRUE you are indicating your agreement to our EULA.

아래의 설정을 TRUE로 변경함으로써 귀하는 당사의 EULA 약관에 대해 동의를 표한다.

 

You also agree that tacos are tasty, and the best food in the world.

그리고 당신은 타코가 맛있고, 세계 최고의 음식이라는 것에 동의한다.

3. 서버 열기

마인크래프트 서버 실행기에 Done (XX.XXXs)! For help, type "help"가 뜨면 서버가 열린 것입니다. 이때 절대 실행기를 X를 눌러 꺼선 안됩니다.

 

만약 이 창이 뜬다면 두 체크박스 모두 체크해주고 액세스 허용(A)을 눌러줍니다.

 

1.16 이상의 Paper를 사용했을 때 실행기에 이러한 메시지가 뜬다면 다른 버전의 자바를 사용해 서버를 열어야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하기를 보고 알맞은 버전의 자바를 설치합니다.

4. 서버를 연 컴퓨터에서 서버 들어가기

서버를 여는 컴퓨터에서 접속하려면 실행기를 끄지 않은 채로 마인크래프트를 켜 서버 주소에 localhost:설정한 포트를 치면 자신이 연 서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로 포트를 설정하지 않았거나 설정한 포트가 25565일 경우, 포트는 생략하고 localhost만 적어도 됩니다.

5. 서버를 연 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서버 들어가기

서버를 연 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유저가 접속하려면 서버를 연 컴퓨터에서 명령 프롬프트(CMD)에 ipconfig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IPv4 주소:설정한 포트를 치고 들어오면 됩니다. 따로 포트를 설정하지 않았거나 설정한 포트가 25565일 경우, 포트는 생략하고 IPv4 주소만 적어도 됩니다.

6. 서버를 연 컴퓨터와 다른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서버 들어가기

서버를 연 컴퓨터와 다른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유저가 외부에서 접속하려면 서버를 연 컴퓨터의 IP 주소:설정한 포트를 치고 들어오면 됩니다. 따로 포트를 설정하지 않았거나 설정한 포트가 25565일 경우, 포트는 생략하고 서버를 연 컴퓨터의 IP 주소만 적어도 됩니다.

IP 주소가 보이지 않는다면 클릭

공유기 설정을 한 경우 서버를 연 컴퓨터에서 보이는 위에 나오는 숫자가 IP 주소입니다.

 

하마치를 사용한 경우 서버를 연 컴퓨터에서 하마치를 실행했을 때 표시되는 25로 시작하는 숫자가 IP 주소입니다.

7. 서버 닫기

실행기에 stop을 치면 서버가 안전하게 닫힙니다. 절대로 X를 눌러 끄면 안 되며, stop으로 서버를 닫으면 서버를 다시 열 때까지 서버에 들어갈 수 없으니 서버에 들어가려면 서버가 열린 상태로 마인크래프트를 켜서 들어가야 합니다.

 

서버를 닫으면 위처럼 파일들이 많아집니다. 이 파일들은 절대로 지워서는 안됩니다. 나중에 다시 서버를 열 때는 실행기를 켜주면 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