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정보/서버 강좌 (JE)

마인크래프트 서버 여는 법 3-2 서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하기

LAN 서버까지 성공적으로 열었다면 이제 서버 소프트웨어로 서버를 열어볼 차례입니다. 먼저 서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저작권 문제가 없어 쉽게 JAR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호환성과 다양한 버전,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PaperMC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서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이 카테고리에서 골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1. PaperMC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하기

 

https://papermc.io로 접속해 상단의 DOWNLOADS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2. 버전 선택 후 다운로드하기

 

플레이를 원하는 버전을 선택한 후 숫자가 큰 최신 빌드 버전을 눌러 다운로드합니다.

 

 

개발이 중지된 구버전들은 Downloads 페이지 하단에 있는 LEGACY 버튼을 눌러 Legacy Downloads 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Legacy Downloads 페이지에도 자신이 원하는 버전이 없다면 Paper 서버 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예 : 1.7.10, 1.12.1)

 

 

다운로드가 끝나고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바꿔주면 서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끝납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최신 버전 Paper 서버 소프트웨어는 계속 업데이트되니 빌드 버전을 보고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