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자료/서버 소프트웨어 (JE)

마인크래프트 CraftBukkit, Spigot 서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Craftbukkit

출처 : Java Code Geeks 포스트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던 서버 소프트웨어였지만 저작권 문제로 개발이 중단됐었습니다. 지금은 Spigot 팀에 의해 다시 개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것이 아니므로 완성된 서버 소프트웨어를 jar 파일로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있습니다.

 

CraftBukkit을 개조해 성능과 최적화 면에서 훨씬 뛰어나고 모든 플러그인이 호환되는 Spigot이 개발됐습니다. 구식 소프트웨어인 CraftBukkit 대신 Spigot을 사용하는 것을 매우 권장합니다.

 

적용 가능한 모드 : CraftBukkit 플러그인

 

지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 : 거의 모든 정식 릴리스 버전

Spigot

출처 : SpigotMC

CraftBukkit을 개조해 만든 서버 소프트웨어입니다. CraftBukkit 플러그인들이 호환되고 Spigot 플러그인도 함께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개조한 것이므로 Spigot 또한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마찬가지로 완성된 서버 소프트웨어를 jar 파일로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있고 BuildTools를 이용해 직접 빌드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BuildTools를 이용해 빌드하면 CraftBukkit과 Spigot이 같이 나옵니다.

 

적용 가능한 모드 : CraftBukkit 플러그인, Spigot 플러그인

 

지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 : 거의 모든 정식 릴리스 버전

빌드 방법

Builder.exe
0.19MB

Builder를 다운로드하고 빈 폴더에서 실행시킵니다. Builder는 StoneCutterMC가 직접 만든 것으로 바이러스가 전혀 없습니다.

 

BuildTools를 다운로드할 것 인지 묻습니다. Y를 입력해 다운로드해줍니다.

 

원하는 버전을 입력하면 빌드가 시작됩니다. 빌드가 끝나면 창이 닫히고 Builder가 있던 폴더에 입력한 버전의 CarftBukkit과 Spigot이 빌드 되어 나옵니다. 빌드 된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바꿔줍니다. 2019년 11월 3일 기준으로 1.8 이상의 버전들이 빌드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