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자료/서버 소프트웨어 (JE)

마인크래프트 Paper 서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PaperMC

출처 : PaperMC

Spigot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최적화한 서버 소프트웨어입니다. 1.9 업데이트로 PaperSpigot에서 Paper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Spigot보다 최적화도 잘 되어있고 Spigot 플러그인이 대부분 호환이 되며 완성된 jar 파일 배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장 사용을 권장하는 서버 소프트웨어입니다.

 

적용 가능한 모드 : CraftBukkit 플러그인, Spigot 플러그인

 

지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 : 1.7.10 이상

다운로드 방법

https://papermc.io로 접속해 상단의 DOWNLOADS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다운로드할 버전을 선택한 후 숫자가 큰 최신 빌드 버전을 눌러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후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바꿔줍니다.

 

개발이 중지된 구 버전들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Downloads 페이지 하단에 있는 LEGACY 버튼을 눌러 Legacy Downloads 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진과 같이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 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원하는 버전의 서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한 후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바꿔줍니다.

 

레거시 버전들의 Log4J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는 업데이트가 나왔으므로 2021년 12월 28일 이후로 서버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 적이 없다면 Legacy Downloads 페이지에 접속하여 플레이 중인 버전의 서버 소프트웨어를 다시 다운로드해 반드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Paper 서버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위 링크에 있는 1.18.1 이전의 모든 서버 소프트웨어는 Log4J 보안 취약점이 해결되지 않은 것이므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절대 사용을 금지합니다.

 

Legacy Downloads 페이지에도 자신이 원하는 버전이 없다면 Paper 서버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위 파일들은 모두 StoneCutterMC가 직접 구한 바이러스 없는 Paper 공식 서버 소프트웨어들입니다. 다운로드한 후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바꿔줍니다.

 

1.7.10 버전의 Paper 서버는 1.7.10에서 1.8.9까지의 모든 버전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1.7.10의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