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자료/서버 소프트웨어 (JE)

마인크래프트 Forge 서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Forge

출처 : Forge

Forge의 공식 서버 소프트웨어입니다. 기본적으로 오직 Forge 모드만 적용 가능하며 서버 모드인 SpongeForge 모드를 적용하면 Sponge 플러그인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 가능한 모드 : Forge 모드, Sponge 플러그인 (SpongeForge 서버 모드)

 

지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 : 거의 모든 버전

다운로드 방법

 

Forge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후 왼쪽에서 자신이 열 서버의 버전을 선택하고 Download Latest(최신 버전)의 Installer를 눌러 다운로드해 줍니다.

 

forge_installer.cmd
0.00MB

forge_installer를 다운로드해 forge와 같은 폴더 안에 넣고 다운로드한 forge의 파일 이름을 inst로 수정한 후 실행시켜줍니다. 만약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하기를 보고 자바를 설치합니다.

 

Install server를 선택하고 ... 을 눌러 서버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할 빈 폴더를 선택해 준 후 확인을 눌러 다운로드해 줍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선택했던 빈 폴더에 Forge 서버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한 후 forge로 시작하는 파일의 이름을 server로 바꿔줍니다. Forge로 서버를 여는 방법은 마인크래프트 서버 강좌 3-4-1 모드 서버 열기의 3. Forge 서버 열기를 확인하세요.

반응형